마인크래프트 1.14 스냅샷 18w43a(18년43주a) 업데이트!

마인크래프트 1.14 첫 스냅샷인 18w43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
원래는 저번 주 수요일에 업데이트 되었으나, 소식팀원 분들이 이 너무 바빠서 이제야 올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마인크래프트 1.14는 빌리지 & 필리지(마을과 약탈/Village & Pillage) 업데이트이며,

이번 스냅샷에는 판다, 대나무, 약탈자 등이 나온 것이 특징입니다.


▶ 런처 다운로드

▶ 서버 다운로드

▶ 버그 신고하기 (영어)


클라이언트 수동 저장 (18w43a)

JAR / JSON

주소창에 %appdata%\.minecraft\versions 입력 후,
해당 버전명 폴더를 생성, 그 폴더에 파일 저장하고 파일 이름을 해당 버전명으로 변경한 뒤 해당 버전 선택



괴수


첫 번째 1.14 스냅샷 "빌리지 & 필리지" 업데이트가 여기 있습니다. 오, 오, 거대합니다!

모든 사람들이 이 스냅샷에서 새로운 아이템, 새로운 블록, 새로운 몹, 새로운 블록, 새로운 마법 부여, 새로운 블록,

새로운 메커니즘, 더 많은 새로운 블록, 새로운 명령 등 모든 새로운 블록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!

무엇보다도, 이것은 단지 첫 번째인 것입니다! 우리는 미래의 스냅샷에는 많은 것들이 나올 것입니다.

당신들은 아직 알지 못합니다! 만세!

그러나, 첫번째 스냅샷에는 항상 문제가 있습니다. 그런고로 현재 게임 내 성능을 높이기 위해 큰 부분을 엎는 과정을 진행중입니다.

그래서 초반에 좀 게임이 불안정할 수 있어요. 혹시 모르니까 가장 좋아하는 세계를 열 땐 백업을 한 다음 열어주세요!

이번에 바뀐게 많아서 변경점도 되게 많아졌어요. 좀 뿌듯하다는… (생략)


-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






Changelog

출처 마인크래프트 위키


추가


블록

대나무

죽순과 대나무. 정글에서 가끔 보임.

대나무 정글에서 많이 보임.

낚시, 판다가 죽을 때 얻을 수 있음. 죽창

■ 정글과 대나무 정글에서 찾을 수 있음.

■ 난파선과 정글 사원에서 찾을 수 있음.

■ 판다가 죽을 때 떨어뜨리거나, 정글 생물 군계에서 낚시할 때 얻을 수 있음.

■ 12-16블록 정도 크기로 기르거나, 자연적으로 자람.

  • 뼛가루를 사용했을 시 맨 위에서 1-2블록 정도가 자람.

■ 검을 사용해 곧바로 부술 수 있음.

■ 판다한테 먹히며, 연료로 사용할 수 있고(1/4 가량을 굽는데 좋음), 화분에 기를 수 있음.

■ 막대기를 제작하는데 쓸 수 있음: 대나무 두 개로 막대기를 제작할 수 있음.


꽃

왼쪽부터 수레국화, 은방울꽃, 위더 장미.

위더 장미는 가까이 가면 시듦 효과를 받음.

■ 수레국화 추가

  • 파란색 염료를 줌.
  • 평원 생물 군계에서 나타남.

■ 위더 장미 추가

  • 검은색 염료를 줌.
  •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와 몹에게 시듦 상태를 1초 부여함.
  • 위더의 폭발로 파괴할 수 없음.
  • 언데드가 아닌 몹이 위더에게 살해당하면 그 자리에 심어짐.

■ 은방울꽃 추가

  • 하얀색 염료를 줌.
  • 숲 생물 군계에서 나타남.

베틀

베틀창

베틀 창.

베틀제작법

제작법.

■ 판자 2개 위에 실 2개를 놓아 제작할 수 있음.

■ 현수막에 무늬를 새기기 더욱 쉬어짐: 이미 제작대에 제작된 현수막에 현수막을 디자인하거나 염색하기 위해서임.

■ 염료와 무늬, 현수막을 놓을 공간이 있음.

■ 이제 무늬는 염료를 1개씩만 소모함.

■ 기존에 있던 현수막 제작법을 없앰.

현수막무늬

■ 이제 특별한 현수막 무늬를 "현수막 무늬"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함.

  • 특별한 무늬 아이템이나 종이를 제작에 이용할 수 있음.

■ 이러한 무늬는 배틀에서 사용된 패턴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음.

■ 제작 가능한 무늬 목록이 보임.

표지판

표지판

왼쪽부터. 맨 왼쪽은 참나무.

■ 가문비, 자작, 아카시아, 정글 및 짙은 참나무 표지판 추가

반 블록

반블록

왼쪽부터. 매끄러운 재료는 아래에 배치했음.

■ 돌, 안산암, 매끄러운 안산암, 섬록암, 매끄러운 섬록암, 화강암, 매끄러운 화강암, 이끼 낀 석재 벽돌, 이끼 낀 돌, 매끄러운 사암, 매끄러운 붉은 사암, 매끄러운 석영, 붉은 네더 벽돌 및 엔드 석재 벽돌 반 블록 추가

계단

계단

왼쪽부터. 매끄러운 재료는 아래에 배치했음.

■ 돌, 안산암, 매끄러운 안산암, 섬록암, 매끄러운 섬록암, 화강암, 매끄러운 화강암, 이끼 낀 석재 벽돌, 이끼 낀 돌, 매끄러운 사암, 매끄러운 붉은 사암, 매끄러운 석영, 붉은 네더 벽돌 및 엔드 석재 벽돌 계단 추가

담장

담장

■ 벽돌, 안산암, 섬록암, 화강암, 이끼 낀 석재 벽돌, 사암, 붉은 사암, 네더 벽돌, 붉은 네더 벽돌 및 엔드 돌 벽돌 반 블록 추가

아이템

현수막 무늬

현수막무늬제작법

왼쪽 위부터 꽃, 크리퍼, 해골, Mojang 모양 현수막 무늬.

■ 종이 그리고 무늬와 관련된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음. (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 + 종이 = "Mojang" 현수막 무늬 등).

쇠뇌

쇠뇌

쇠뇌제작법

장전한 모습과 제작법.

■ 실, 철괴, 막대기 그리고 철사 덫 갈고리로 제작할 수 있음.

■ 활과 유사하게, 무기로써 활용 가능함.

  • 사거리가 높고, 공격력이 높으며, 그만큼 장전에 걸리는 시간도 긺.
  • 꾹 눌러 장전하고, 클릭해서 화살을 놓으세요.
  • 장전해 놓는다면 인벤토리에 고 상태 그대로 저장되어, 이후에 다시 이용할 수 있음.

■ 한 손에 쇠뇌, 한 손에는 폭죽을 든 상태로 폭죽을 쏠 수 있음.

■ 새로운 마법 부여로 마법을 부여할 수 있음:

다중발사

  • 다중 발사: 세 갈래로 화살을 발사함.

  • 빠른 장전: 재장전 속도를 증가시킴. 최대 3레벨, 각 레벨에 .25초씩 더 빨라짐

관통

  • 관통: 발사물이 적을 뚫고 지나감. 최대 4레벨, 다중 발사와 중첩되지는 않음.

염료

염료

왼쪽부터.

■ 파란색 염료, 갈색 염료, 검은색 염료, 하얀색 염료 추가

■ 뼛가루, 먹물 주머니, 코코아, 그리고 청금석과는 별개의 아이템으로 나뉘어졌으며 이제 이들은 염료로 사용할 수 없음.

염료 제작법

왼쪽 위부터 파란색, 갈색, 검은색, 하얀색 염료 제작법. 화로 연료 아님

■ 새로운 염료 제작법이 추가됨.

생성 알

일리저판다약탈자 알

왼쪽부터.

■ 일리저 괴수 생성 알

■ 판다 생성 알
■ 약탈자 생성 알

수상한 스튜

상한음식

■ 난파선 전리품 상자에서 얻을 수 있음.

■ 버섯류와 꽃류, 그리고 그릇으로 제작 가능함.

■ 6에서 7.2 정도 가량의 배고픔을 회복 시켜주며, 약 5초간 효과를 유지시켜 줌.

  • 어떤 꽃을 제작법에 사용했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짐.

  - 데이지는 재생을 줌.

  - 수레국화는 점프 강화를 줌.

  - 은방울꽃은 독을 줌.

  - 위더 장미는 위더를 줌.

  - 튤립은 나약함을 줌.

  - 선애기별꽃은 실명을 줌.

  - 양파꽃은 화염 저항을 줌.

  - 파란 난초는 포화를 줌.

  - 양귀비는 속도를 높여줌.

  - 민들레는 재생을 줌.

■ 일리저 괴수

괴수쿵쾅이

경작지에 오기만 해도 농작물 파괴함. 자연 생성은 아직 X

주민만 보면 달려가서 해치우려 함.

  • 작물을 파괴하고 주민을 공격함.
  • 100(하트x50)의 체력을 가지고 있음.
  • 죽을 때 안장을 떨굼(100% 확률로 안장을 떨구며, 약탈에 영향받지 않음).
  • 토끼가 가까이 있으면 도망침

■ 판다

판다

아직 자연 생성 X

  • 아직은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음.
  • 20(하트x10)의 체력을 가지고 있음.
  • 죽었을 때 무조건 대나무를 1개 떨구며, 약탈 마법 부여에 영향을 받지 않음.
  • 대나무와 케이크를 찾아서 먹음.
  • 번식할 수 있음.

  - 아기 판다는 때때로 재채기를 해서 주변 판다를 뛰게 하며, 재채기를 할 때 슬라임볼을 떨어 뜨릴 수 있음.

장로 판다

  - 때때로 특별한 판다의 유전 시스템에 의해 변종 판다가 나타나고는 함.

제5인격

왼쪽부터. 분노한 판다는 아직 BE에서만 생성됨.

보통: 그냥 평범한 판다.

게으름: 가끔 눕는걸 볼 수 있으며, 움직임이 매우 느림 찾기 제일 힘듦(자기 혼자 웃고있다)

약골: 얼굴만 보아도 코흘리개, 약골인 만큼 체력도 반토막.

겁쟁이: 겁이 난 모습, 주변에 사람, 몹만 봐도 벽쪽으로 숨으려고 함.

개구쟁이: 앞구르기를 좋아하여, 자주 함.

  • 각각 다른 인격을 가지고 있곤 함: 보통, 분노, 게으름, 약골, 겁쟁이, 개구쟁이(HiddenGene 그리고 MainGene 두 NBT태그로 설정 가능함)

갈색판다

  • 아주 희박한 확률로 갈색 판다가 생성될 수 있음(판다가 갈색으로 보이려면 주 및 숨겨진 유전자가 모두 갈색이어야 함).
  • 때때로 뒷발로 굴러 앉을 수 있음.

■ 약탈자

궁쓰는약탈자

주민만 보면 쇠뇌부터 쏘기 시작함. 자연 생성은 아직 X

쇠뇌는 미리 장전해놓는 무서움.

  • 마을을 습격함.
  • 24(하트x12)의 체력을 가지고 있음.
  • 죽을 때 에메랄드와 석궁을 떨어뜨림(약탈의 영향을 받음).
  • 어떤 종류의 갑옷도 입을 수 없음.

세계 생성

■ 대나무 정글 생물 군계

대나무정글1

대나무정글2

가뜩이나 정글이라서 렉 걸리는데 대나무 때문에 렉 더 걸릴 수 있습니다.
  • 대나무와 회백토가 있음.

명령 형식

/drop

■ 여러 가지 상황에서 아이템을 떨어뜨림.

  • 구문: /drop <대상> <소스>

  - 소스: 발전 과제에서 award , 낚시할 때 fish , 전리품 상자에서 loot , 개체가 떨굴 때 kill , 블록이 떨굴 때 mine

/schedule

■ 게임 시간 틱을 돌리기 위해 함수를 계획함.

■ 어떤 태그 / 함수든 단 한번만 계획될 수 있음.

■ 이전에 이미 계획된 태그/펑션을 불러올 시 오래된 것에서 갱신됨.


변경


블록

후렴화

■ 후렴화는 이제 화살을 쏴서 부술 수 있음.

발사기

양떨깎이

■ 이제 가위를 쓰면 양털을 깎을 수 있음.

나뭇잎
■ 이제 작은 확률로 막대기를 떨어뜨림.
네더 벽돌 울타리
■ 제작법이 네더 벽돌 블록만 있는 대신 네더 벽돌을 포함하도록 바뀜.

네더벽돌울타리

  • 네더 벽돌 울타리는 이제 네더 벽돌 블록 4개와 네더 벽돌 2개가 필요함.
  • 이전 제작법은 네더 벽돌 담장을 제작하는데 쓰임.
표지판
■ “표지판”을 “참나무 표지판”으로 이름 바꿈.

표지판색깔

■ 기본 문자 색깔은 이제 하얀색임(검은색이었음).

매끄러운 석영, 매끄러운 사암, 매끄러운 붉은 사암 및 매끄러운 돌

■ 각각 석영 블록과 사암, 붉은 사암, 돌을 제련해서 얻을 수 있음.
매끄러운 돌 반 블록
■ 돌 반 블록이 매끄러운 돌 반 블록으로 개명됨.
아이템
사탕무 수프

사탕무수프

■ 제작법이 무형으로 바뀜.

책과 깃펜

책

■ 책과 깃펜 편집을 더 직관적으로 다시 짬.
  • 자유로운 텍스트 편집을 위해 커서를 움직일 수 있음.
  • 선택을 지원함
  • 복사 & 붙여넣기를 지원함
  • 키보드와 마우스 처리
  • 페이지 채움과 줄 넘김 개선
  • 더블 클릭해 단어 강조, 트리플 클릭해 페이지 강조 표시할 수 있음.
■ 100페이지까지 갈 수 있음.
마른 덤불

고기는 덤불 2개에 하나씩 굽히는듯 함.

■ 이제 연료로 사용할 수 있음.
염료
■ 모든 염료 이름을 통합함.
  • 빨간색/노란색/초록색 염료는 이제 별도의 아이템임.
■ 청금석과 코코아 콩, 뼛가루, 먹물 주머니는 더 이상 염료로 쓰일 수 없음.
■ 염색된 유리와 염색된 양탄자의 제작법을 추가함.
토끼 스튜

토끼스튜

■ 제작법이 무형으로 바뀜.
크리퍼
■ 스켈레톤뿐만 아니라, 스트레이에게 맞아도 음반을 떨어뜨림.
명령
발전 과제
■ 개체 유형의 술부에는 이제 태그 ( #baz )를 허용함.
■ 피해 소스 술부에 옵션이 있음: is_lightning
■ 개체의 술부에는 이제 flag 필드를 받아들임.
  • 시험 가능한 것: is_on_fire , is_sneaking , is_sprinting , is_swimming , is_baby
명령/NBT 데이터
■ NBT 경로 구문을 확대함.
■ NBT 조작 및 쿼리를 위한 새로운 하위 명령이 있음.
■ NBT에서 값을 표시하기 위한 새로운 명령어 구성 요소
  • 블록 변형 {"nbt": <경로>, "block":{"x":<x> "y":<x>, "z":<z>}}
  • 개체 변형 {"nbt": <경로>, "entity":<선택자>}
  • 해석이 존재하며, 참이면 선택한 태그의 내용이 대화 구성 요소로 해석됨.
■ 아이템 lore 태그는 이제 대화 구성 요소 구문을 사용함.
/time set , /time add/schedule 함수의 시간 인수는 이제 단위를 가질 수 있음.
  • t 는 틱, s 는 초, d 는 하루임.
  • 분수는 결과가 정수(예: 0.5d )인 경우에 허용됨.
크리에이티브 메뉴
■ 크리에이티브 메뉴 검색 상자에 태그(#부터 시작)를 사용할 수 있음.
■ 크리에이티브 검색 메뉴의 도구 설명에 이제 아이템의 태그가 나열됨.
약탈 테이블
■ 테이블과 풀(pool)은 함수를 받아들임.
■ 새 약탈 테이블 항목 유형: dynamic , tag , alternatives , sequence , group
■ 새 약탈 테이블 함수: apply_bonus , explosion_decay , copy_name , limit_count , set_contents , set_loot_table
■ 새 약탈 테이블 조건: entity_present , survives_explosion , block_state_property , table_bonus , match_tool , tool_enchantment , 그리고 2개의 특수 수식어: invertedalternative
■ 정수 값은 이제 임의의 숫자 생성기를 지정할 수 있음.
  • 정수, 동일(기본), 이항식
■ 함수 사용을 검증하는 데 사용되는 선택적 유형
  • empty , chest , fishing , entity , advancement_reward , block
  • 주어진 컨텍스트에서 사용할 수 없는 데이터를 참조하는 함수를 사용하면 경고가 발생함.
■ 술부에서의 개체 매개 변수: direct_killer_entity - 발사체 등에 접근 가능
■ entity_properties 조건은 이제 발전 과제와 동일한 술부 구문을 사용함(예: player_killed_entity ).
  • 이제 매개 변수가 술부 필드에 설명됨.
■ 새 조건
  • alternative : 매개 변수 항의 조건을 "or"로 결합함.
  • block_state_property : 블록 상태, 매개 변수의 속성 확인:
  - block : 블록의 id, 깨진 블록이 일치하지 않으면 시험을 실패함.
  - properties : property:value 쌍의 지도.
  • damage_source_properties : 피해 원인을 확인함.
  - entity_properties 와 같은 구문이지만 피해 원인 조건문을 사용함( player_hurt_entity 발전 과제 트리거 참조).
  • entity_present : 개체가 설정된 경우 true로 반환함.
  - 개체 목록은 entity_properties 를 참조.
  • inverted : 매개 변수 항에서 조건을 반전시킴.
  • location_check : 전진 위치의 술부, 매개 변수를 적용함:
  - predicate : 위치에 적용된 술부는 발전 과제와 동일한 구조를 사용함.
  • match_tool : 도구 점검(블록 떼어 내기 및 낚시에만 사용 가능); 매개 변수:
  - predicate : 아이템에 적용된 술부는 발전 과제와 동일한 구조를 사용함.
  • survives_explosion : 1/폭발 반지름 확률로 true를 반환함.
  • table_bonus : 마법 부여의 레벨에 의해 색인된 테이블에서 선택되는 확률로 통과하며, 매개 변수:
  - enchantment : 마법 부여의 id
  - chances : 발전 과제 레벨의 확률 목록, 0부터 색인
  • 매개 변수가 있는 weather_check :
  - raining - 선택적 boolean
  - thundering - 선택적 boolean
■ 새 항목

  • alternatives : 하위 항목의 조건을 테스트하고 실행 가능한 첫 번째 항목을 실행함. 가중치나 품질은 없지만 조건이 있을 수 있음.
  • 동적

  - 블록 특정 드롭을 가져옴.
  ㄴ minecraft:selfcontents : 블록 개체 콘텐츠
  ㄴ minecraft:self : 현수막과 플레이어 머리용
  • group : 자체 조건이 끝나고 가중치나 품질이 없을 때 하위 아이템을 실행함..
  • sequence : 조건으로 인해 실행할 수 없거나, 가중치나 품질이 없지만 조건이 있을 수 있을 때까지 하위 아이템을 실행함.
  • tag : 아이템 태그의 내용을 추가함; 필드:
  - name : 태그의 id
  - expand : false이면 항목이 태그의 모든 내용을 반환함. 그렇지 않으면 아이템이 여러 아이템(모두 동일한 무게와 품질)으로 작동함.
■ 새 함수
  • apply_bonus : 사전 정의 된 보너스 수식 중 하나를 적용함.
  - 공통 필드:
  ㄴ enchantment : 계산에 사용 된 마법 부여 레벨의 id.
  ㄴ formula : 사용된 보너스 공식 유형.
  ㄴ parameters : 수식에 필요한 값(유형에 따라 다름).
  - 기존의 운 보너스를 기반으로 한 공식
  - binomial_with_bonus_count 공식, 매개 변수:
  ㄴ probability : float
  ㄴ extraRounds : int
  ㄴ n <- 레벨 + extraRounds 및 p <- 확률로 이항 분포를 사용하여 무작위 값을 추가함.
  - uniform_bonus_count 공식, 매개 변수:
  ㄴ bonusMultiplier
  ㄴ 0에서 bonusMultiplier * level 까지 균일한 분포를 사용하여 임의의 값을 더함.
  - ore_drops 공식, 매개 변수 없음
  ㄴ *(max(0, random(0..1) - 1) + 1) 수식 적용.
  • copy_name
  - 표시 이름을 블록 개체에서 아이템으로 복사함(마법 부여대 행동 참조).
  • explosion_decay
  - 파괴될 모든 아이템에 대해 확률(1/폭발 반지름과 동일)을 적용함(중첩의 아이템은 별도로 처리됨)
  • limit_count , 매개 변수:
  - limit
  ㄴ min - 선택적
  ㄴ max - 선택적
  - 모든 아이템 중첩수를 범위로 제한함.
  • set_contents , 매개 변수:
  - 항목의 항목 목록(풀[pool]과 동일)
  - BlockEntityTag.Items 에 항목의 아이템을 채움.
  • set_loot_table , 매개 변수:
  - name : 약탈 테이블의 id
  - seed : 시드; 생략되거나 0이면 LootPoolSeed 가 설정되지 않음.
  - BlockEntityTag.LootTableBlockEntityTag.LootPoolSeed 태그를 설정함.

NBT 경로

■ 여러 값을 반환 할 수 있음.

  • 대상으로 사용하면 모든 요소에 수정 사항이 적용됨.

■ 위치를 설정하고 요소가 발견되지 않으면 새로운 일치 요소가 생성됨:

■ 일치하는 입력란이 있는 목록의 개체를 일치시키려면 [{ki=v1,k2=v2}] 를 추가함.

{ki=v1,k2=v2} 를 추가하여 객체를 일치시킴.

  • 주로 일치하지 않는 항목에 대한 보호 수단으로 0 또는 1 개의 요소를 선택합니다.

■ 부정적인 색인을 [index] 로 허용하여 요소를 색인에서 역순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.

■ 목록에서 모든 요소를 선택하려면 [] 를 추가함.

세계 생성기 레지스트리

■ 대부분의 생물 군계 관련 기능에는 이제 레지스트리가 있으며, 해당 구성을 직렬화 할 수 있음.

■ 기능 레지스트리를 추가함.

■ 데코레이터를 위한 레지스트리를 추가함.

■ 조각가를위한 레지스트리를 추가함.

■ 표면 건축가를 위한 레지스트리를 추가함.

기타

/execute execute if unless data <블록 혹은 개체> <경로>

  • 명령으로 사용될 때 일치 된 요소의 수를 반환함.
  • 명령의 일부로 사용될 때 0이 아닌 값(if) 또는 0(이 아닌)인 값으로 계속됨.

/replaceitem 을 사용하여 아이템 액자 내용을 수정할 수 있음.

/data modify <블록 혹은 개체> <경로> <작업> <소스>

  • 선택한 필드에 작업을 적용함.
  • 작업

  - 모든 유형을 설정함.

  - 색인 앞에 삽입, 색인 뒤에 삽입, 앞에 추가, 목록에 추가함.

  - 객체에 병합함.

  • 소스

  - 기존 태그에서 값을 복사하려면 <블록 혹은 개체> <경로>

  - <nbt> 값.

  • 개체 유형 태그 추가

  - tags\entity_types\ 에 저장된 다른 태그와 같이 작동함.

  - @ 선택자 유형 필드는 이제 개체 유형 태그를 받아들임.

  • /drop 명령

  - /drop <대상> <소스>

  -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아이템을 삭제함.

  - 소스

  ㄴ award : 발전 과제 보상 컨텍스트.

  ㄴ fish : 낚시 컨텍스트.

  ㄴ loot : 약탈 테이블 컨텍스트.

  ㄴ kill : 개체를 떨어뜨림.

  ㄴ mine : 블록을 떨어뜨림.

  - 대상

  ㄴ world : 세계에서 떨어뜨림.

  ㄴ player :플레이어의 보관함을 실음.

  ㄴ entity : replaceitem 과 같은 개체 슬롯을 설정함.

  ㄴ block : 컨테이너에 아이템을 넣거나(시프트키를 누른 것처럼 배포) 대체 / 병합(삽입)함.

  • 아이템 NBT를 기준으로 아이템 모델을 변경 가능.

  - 새로운 아이템 모델 속성: custom_model_data, CustomModelData 정수 NBT 필드와 직접 연결됨.

게임 플레이

조명 시스템

■ 새로 작성함.

  • 조명 저장소를 청크에서 별도의 구조로 옮김.
  • 코드 전반의 조명 연산을 한 곳에 들어있게 옮김.
  • 서버에서 조명 연산을 메인 쓰레드 밖으로 옮김.

성능 개선

■ 물고기

■ 생성되고는 플레이어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다음 틱에 사라질 몹은 이제 아예 생성되지 않음.

■ 레드스톤 가루가 전력을 잃을 때의 성능을 개선함.

일반

크레딧

■ 크레딧 목록을 업데이트함.

일시 정지 화면

esc

■ "피드백 보내기"와 "버그 제보하기" 버튼이 추가됨.

텍스처

사실 업데이트하고 들어가면 바로 눈치채는 것. 호불호가 분명히 갈릴듯.

■모든 텍스처가 업데이트 됨.

  • Jasper Boerstra가 새로 만든 일관적인 블록, 아이템, 몹, 효과, GUI 등 텍스처.
  • 예전 텍스처는 리소스 팩으로 제공될 것임.

해결


25개 문제 해결

1.14 이전 버전 릴리즈

  • 1578. 책/표지판 내용을 작성하는 중 뒤로 커서를 보낼 수 없으며 아무것도 복사할 수 없음.

  • 1692. 레드스톤 램프 관련 버그.

  • 3329.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빛 발원체 블록들이 빛을 내지 않음.

  • 3961. 물, 거미줄, 마그마, 나뭇잎 블록 등등이 햇빛을 너무 밝게 비춤.

  • 4686. 텔레포트 (순간이동) 시 클라이언트 오작동이 남.

  • 9188. 불이 사라지고 난 뒤에도 빛이 잔류함.

  • 11571. 빛 발원이 많은 조작이 있을 시 게임에 렉이 발생함.

  • 76278. 직접 근처로 가거나 그 근처 블록을 조작하지 않는 이상 빛에 변화가 없음.

  • 80966. 빈 청크에서 빛 관련 변화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음.

  • 88097. 눈 블록이 불필요한 무작위 업데이트를 받아들여, 빛 관련 오작동이 있을 시 눈 블록이 부서짐.

  • 91136. 청크 경계에 있을 시 빛 변화 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음.

  • 95044. 그래픽카드와 사인 색채 문제.

  • 101127. 위더 효과가 "위더"스켈레톤에 영향을 미침.

  • 102162. 빛을 주변에 비추지 않는 블록이 (마그마, 불타는 화로, 빛나는 레드스톤 원석) 근처 빛을 ‘흡수’함.

  • 112579. 활은 든 스트레이나 위더 스켈레톤에게 크리퍼가 죽었을 때 음반을 떨어뜨리지 않음.

  • 117067. 나무와 나뭇잎이 큰 플랫폼 밑에 있을 경우 너무 밝음.

  • 119932. 고체형 광원 블록(사용 중인 화로, 마그마 블록, 발광석, 활성화된 레드스톤 블록)이 태양 빛, 블록에 의한 빛을 통과시킴.

  • 123772. 아이템 설명이 json 형태로 포맷되지 않음.

  • 124395. 신호기 블록 개체가 NBT에 저장하지 않고 사용자 정의 이름에 대한 코드를 포함하고 비컨 GUI에는 사용자 정의 이름에 대한 코드가 없음.

  • 129090. 세계 가장 아래쪽 바닥에 있는 블록의 바닥이 이상하게 항상 빛남.

  • 131320. 새롭게 생성된 세계에서 번개 관련 오류가 남.

  • 132283. 연못이 너무 어둡게 생성됨.

  • 135453. 블록 개체를 생성시킬 때 충돌이 발생함.

  • 136526. 세계의 정상 근처를 생성할 때 충돌함.

  • 137229. 1.8의 세계에서 쓰여진 책이 1.13에서 구동할 때 오류가 발생함.

  • 137300. 세계를 업데이트 시킬 때 ConcurrentModificationException 가 발생함.







Translated by

  에디터 마리오군

  번역기여 파차, D도넛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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